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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이데일리 = 정지현 기자] 방송인 강주은이 남편인 배우 최민수부터 한 달 수입까지 언급하며 솔직한 입담을 뽐냈다.파워볼

9일 오전 방송된 KBS 쿨FM ‘박명수의 라디오쇼’는 ‘직업의 섬세한 세계’ 코너가 방송돼 강주은이 게스트로 출연했다.

이날 강주은은 “사람들이 제가 센 남편을 만나 힘들다고 생각하는 것 같다”라며 “사실 남편이 저밖에 모른다. 제가 그 사람의 우주다. 저를 우주보다 더 크게 생각하는 것 같아 고맙다”라고 말했다.

이어 최민수에 대해 “정말 순수하고 편집이 안 되어있는 사람이다. 이 남자가 동생 같기도 하다. 저만 믿고 온 인생을 저한테 바친 남자다. 그래서 제가 책임감 있게 살아야겠다는 마음을 갖고 있다”라며 애정을 드러냈다.

DJ 박명수는 “민수 형님이 구설수들이 꽤 있었다. 당사자인 형님도 힘들겠지만, 아내 입장에서도 속이 탈텐데 어떻게 극복하셨냐”고 물었다. 강주은은 “처음 만났을 때 좀 독특한 사람이라는 걸 알았다. 싸우고 싶을 때도 얼마나 많았겠냐. 그걸 참으면서 대화로 나눌 수 있는 순간까지 기다리는 연습을 많이 했다. 그 사람이 기분 좋은 순간, 합리적으로 이야기할 수 있는 시간을 기다린다. 그러니까 이야기가 풀리더라. 일단 기다리는 제가 있어야 한다”고 답했다.

그러면서 “제가 책에도 썼지만, 1000번 죽는 연습을 했다. 지금은 1000번 죽는 상황이 보이고, 미리 준비하는 자세로 살고 있다”고 해 웃음을 안겼다.

박명수는 “‘(최민수와) 결혼하면 안 되겠는데’라고 생각한 적 없냐”라고 묻기도 했다. 강주은은 “‘지금 (결혼) 안 하겠다고 하기엔 늦었겠지?’라고 생각한 적 있다. 그런 순간이 얼마나 많았겠냐”라고 솔직하게 답변했다.

강주은은 “최민수를 통해 행복했던 순간들도 있지 않았냐”고 질문에는 “SNS를 통해 많이 공개를 한다. 그리고 ‘엄마가 뭐길래’라는 프로그램을 했을 때는 남편에 대해 설명하고 싶은 이야기를 자연스럽게 보여줄 수 있었다”고 전했다.

이와 함께 강주은은 코너 시그니처 질문인 한 달 수입에 대해서도 솔직하게 밝혔다. 그는 “이제는 제가 남편보다 세금을 살짝 더 낸다. 회계사분이 계시는데, 세금 내는 걸 기뻐하는 사람이 어딨겠냐. 제가 남편보다 세금을 더 낸다는 사실에 축하파티를 했다. 남편도 이 사실을 알고 기뻐했다. 제가 남편한테 힘을 줄 수 있고, 나도 해낼 수 있다는 걸 보여줄 수 있어 기뻤다”라고 말했다.

이어 “제가 4년째 토요일 아침마다 홈쇼핑에 출연 중이다. 제가 교포라서 언어 자체가 완성되어 있지 않다. 젓갈을 만드는 명인이 오셨을 때, ‘저는 다양한 젓 종류를 먹어봤는데 이 세상에서 가장 맛있는 젓은 명인의 젓이다’라고 했다. 젓갈을 젓이라고도 이야기하지 않냐. PD분들이 ‘젓갈이라고 해라’라며 난리가 났었다”라고 해 웃음을 자아냈다. 그러면서 “홈쇼핑 생방송을 통해 고맙고 배우는 게 많다. 보람을 느끼고 있다”며 미소를 지었다.

박명수는 “제가 1993년 공채로 들어갔는데, 그때 미스 캐나다 진이었다”라고 떠올렸다. 강주은은 “그때 제 지역에 캐나다 토론토였다. 그때 후보가 10명도 안 돼서 제가 됐다”라며 “제가 토론토에서 치과의사가 되고 싶었다. 치대를 가기 위해 제 학생 프로필에 다양한 경험을 보여주고 싶어서 출전하게 됐다. 그런데 진이 돼서 한국까지 오게 됐다”고 이야기했다.

끝으로 강주은은 최민수에게 “잘 듣고 있죠? 사랑해”라며 짧지만 진심이 담긴 한 마디로 애정을 전했다.

[스포츠조선 백지은 기자] 트로트 가수 홍진영의 논문표절 논란이 계속되고 있다.파워볼사이트

조선대학교 무역학과 측은 “홍진영의 석박사 학위반납과 관련해 결정된 건 아무것도 없다”고 밝혔다.

그러나 시민단체 사법시험 준비생 모임은 교육부에 조선대학교를 대상으로 한 감사청구서를 제출했다. 홍진영의 석박사 학위 논문 표절에 대해 명명백백 조사하고, 특히 홍진영의 부친이 부당 학위 취득과 관련돼 있는지를 밝혀달라는 것이다. 무엇보다 교육부 시행령 25조에 따르면 문제가 발생했을 경우 대학위원회를 소집해 검증을 거치고 문제가 있다고 판명된 경우 학위를 취소하는 절차를 밟는다. 홍진영이 사용한 ‘학위 반납’이라는 표현은 세상 어디에도 없는 것이기 때문에 학위 취소 절차를 제대로 밟아달라는 것이다.

홍진영의 석사 논문은 표절심의사이트 표절킬러 검사 결과 74%의 표절률을 기록했다. 검사 결과에 따르면 논문 전체문장 556개 중 6개 어절이 일치하는 동일 문장은 124개이고, 표절로 의심되는 문장은 365개다.

이와 관련 홍진영 측은 “석사 논문을 제출한 2009년은 인용이 관례였다”는 취지의 입장을 밝혔다.

그러나 홍진영은 논문 본문 어디에도 인용 표기를 하지 않았고 참고문헌 목록만 적었을 뿐이었다. 또 그를 직접 가르친 조선대학교 무역학과 전 교수까지 나서 ‘홍진영의 논문은 99.9% 가짜이고, 같은 대학 교수였던 아빠의 입김이 작용했다. 홍진영은 학교조차 제대로 나오지 않았다’고 폭로해 논란이 가중됐다.

결국 홍진영은 학위를 반납하겠다고 사과하면서도 표절을 관례인 것처럼 미화해 맹비난을 받았다. 그리고 그런 가운데에도 언니 홍선영과 함께 SBS ‘미운우리새끼’에 출연하고, 음악 방송 스케줄까지 정상적으로 소화하는 뻔뻔한 행보로 더욱 지탄받고 있다.

백지은 기자 silk781220@sportschosun.com

[스포츠조선 조지영 기자] 배우 이정은(50)이 “할리우드 진출 제의 많았지만 코로나19 팬데믹으로 중단됐다”고 말했다.동행복권파워볼

미스터리 휴먼 영화 ‘내가 죽던 날'(박지완 감독, 오스카 10 스튜디오·스토리퐁 제작)에서 사고로 목소리를 잃은 섬마을 주민이자 소녀 세진(노정의)의 마지막 행적을 목격한 순천댁을 연기한 이정은. 그가 9일 오전 서울 종로구 삼청동에서 스포츠조선과 만나 ‘내가 죽던 날’에 대한 비하인드 에피소드와 근황을 전했다.

누구나 겪을 수 있는 상처와 고통을 정면으로 마주할 수 있는 용기와 위로를 건네는 ‘내가 죽던 날’. 삶의 이유를 찾아가는 인물의 내면을 세밀하게 포착하고, 사건 이면의 사람을 들여다본 ‘내가 죽던 날’은 삶의 벼랑 끝에 선 인물들의 보이지 않는 연대를 세밀하고 깊이 있게 담아내며 기존 장르 영화의 문법을 탈피한 섬세한 감성 드라마로 강렬한 울림과 여운을 남긴다.

여기에 ‘내가 죽던 날’은 충무로 대표 여배우로 존재감을 드러낸 김혜수와 칸국제영화제와 미국 아카데미 시상식을 사로잡은 이정은, ‘괴물 아역’으로 떠오른 노정의의 쫀쫀한 앙상블로 관객을 사로잡을 전망. 특히 수많은 드라마와 영화를 통해 특유의 친근한 매력과 싱크로율을 씹어 삼킨 캐릭터 소화력으로 관객을 울고 웃긴 이정은은 ‘내가 죽던 날’에서 목소리를 잃은 캐릭터에 도전, 다시 한번 인생 캐릭터를 경신했다. 극의 서스펜스를 이끄는 캐릭터 순천댁을 소화한 그는 목소리 없이 몸짓과 표정만으로 오롯이 감정을 전달하며 ‘믿고 보는 배우’의 저력을 과시했다.

이날 이정은은 ‘기생충'(19, 봉준호 감독) 이후 달라진 위상에 대해 “사실 할리우드 러브콜이 없었던 것은 아닌데 코로나19 팬데믹 때문에 멈췄다. 자연스럽게 중단이 됐다”고 밝혔다.

그는 “해외 작품을 하려면 현장에서 영어로 의사소통을 해야하는데 사실 나는 영어를 잘 못한다. 그래서 개인적으로 영어 공부를 하고 있다. 그런데 또 할리우드 진출을 생각했다가 요즘은 한국 콘텐츠가 더 좋아져서 굳이 할리우드에 가야하나 싶기도 하다. 중국계 얼굴이라 중국에서도 활동이 가능하지 않을까 싶기도 하다”고 설명했다.

‘내가 죽던 날’은 유서 한 장만 남긴 채 절벽 끝으로 사라진 소녀와 삶의 벼랑 끝에서 사건을 추적하는 형사, 그리고 그들에게 손을 내민 무언의 목격자까지 살아남기 위한 그들 각자의 선택을 그린 작품이다. 김혜수, 이정은, 노정의, 김선영, 이상엽, 문정희 등이 가세했고 박지완 감독의 첫 상업영화 데뷔작이다. 오는 12일 개봉한다.

조지영 기자 soulhn1220@sportschosun.com 사진=워너브러더스 코리아

웹 예능 <영지발굴단> <영지전능쇼> 등서 거침없는 입담·솔직한 표현으로 눈길

[김상화 기자]

▲  래퍼 이영지는 각종 유튜브 영상물이 선호하는 초대손님 중 한명이다. 최근엔 유명 편의점 채널에 출연해 특유의 유머 넘치는 입담을 선보여 눈길을 모았다.
ⓒ BGF리테일

하루가 멀다하고 신규 웹 예능이 쏟아지는 유튜브, 모바일 시장에서 시청자들을 사로 잡는 것은 여간 어려운 일이 아니다. 어느 분야건 마찬가지지만 웹 예능 역시 크게 다르지 않다. 너도나도 제작하지만 결국 살아남는 건 소수에 불과하다. 알차게 내용을 꾸미더라도 이른바 ‘유튜브 알고리즘’의 선택을 받지 못한다면 그저 수많은 동영상 중 하나에 머물 뿐이다.  

그런데 최근 몇 달 사이 웹 예능계에서 떠오르는 신예 스타 한 명이 다양한 콘텐츠에 등장해 사람들의 시선을 끌어 모으고 있다. 그 주인공은 바로 래퍼 이영지다. <영지발굴단>, <영지전능쇼> 등 자신의 이름을 내건 웹 예능 2개에 동시 출연할 뿐만 아니라 여러 프로그램에도 초대손님으로 등장하며 신흥 대세로 부각된 2002년생 힙합 음악인. 영지는 어느새 이 분야의 ‘핵인싸’로 자리매김했다. 10대의 당찬 패기, 웹 예능계 돌풍 주도

▲  래퍼 이영지가 출연중인 웹예능 ‘영지발굴단’의 한 장면.
ⓒ 겟TV

이영자라는 이름은 지난해 엠넷의 청소년 힙합 경연 오디션 <고등래퍼> 시즌3을 통해 대중들에게 알려졌다. 남학생들의 전유물처럼 느껴지던 이 프로그램에서 이영지는 ‘귀에 때려 박는’ 속사포 랩으로 첫 등장부터 확실한 눈도장을 받았고 결국 최연소·여성 참가자 최초 우승의 주인공이 되었다. 여기까지만 해도 그저 일반적인 신예 음악인의 등장 과정과 비슷해 보였다.  

그런데 올해 들어 이영지의 행보는 기존 힙합 스타들과는 사뭇 다른 모습이다. 엠넷 <굿걸>을 통해 또 다시 존재감을 부각시킨 이후 화제가 된 건 음원, 음반이 아니라 다름 아님 웹 예능이었다.

<고등래퍼>, <굿걸> 시청자들이 다채로운 표정 속 사이다 같은 리액션의 이영지를 자신의 ‘원픽’으로 일찌감치 손꼽았던 만큼, 웹 예능계 역시 대세 래퍼를 그냥 두지 않았다. ‘고교생 래퍼의 투잡’ 등 노이즈 마케팅의 요소가 없진 않았지만 웹 예능 <영지발굴단> 첫 회는 한 놀이공원에서 아르바이트 체험을 하는 이영지의 남다른 행보를 담았다.

각종 직업 체험이 중심을 이룬 탓에 장성규를 주축으로 하는 웹 예능 <워크맨>과 비교되기도 했지만 <영지발굴단> 속 이영지는 웬만한 개그맨 이상의 유머와 거침없는 입담으로 자신만의 확실한 틀을 마련했다.  

‘웹 예능인’ 이영지를 더욱 주목하게 만든 건 유튜브 KBS Entertain의 <영지전능쇼>다. <영지전능쇼>는 영지가 KBS의 예능 프로그램을 리뷰한다는 콘셉트로, 이제는 자신의 상징처럼 자리잡은 ‘추리닝’ 복장으로 편하게 TV를 시청하며 각종 KBS 예능 프로그램에 대한 생각을 솔직하게 밝힌다. 아무리 웹 예능이라지만 타 프로그램에 대해 왈가왈부한다는 게 사실 쉬운 일은 아니다. 그럼에도 이영지는 본인의 감정을 있는 그대로 표현한다.  “재미없어요” 등 솔직한 표현으로 시청자 사로잡아

▲  KBS가 만드는 웹예능 ‘영지전능쇼’의 한 장면
ⓒ KBS

한 시대를 풍미했던 음악 프로그램 ‘가요톱10’의 무대를 10대만의 감성으로 재해석한 경연 프로그램 <전교톱10>을 보면서 패널들의 호들갑스러운 리액션에 거부감을 드러내는가 하면 “게임 방송인데 왜 게임 화면 대신 저 분들만 카메라로 잡을까?”(<위캔게임>), “시청자들은 고령인데 프로그램은 젊은 척 한다”(<1박2일>)라며 솔직한 입담을 과시한다. <영지전능쇼>는 단순한 리액션 중심 웹 예능임에도 시청자들로 하여금 잠시도 눈을 떼지 못하게 만드는데, 이는 이런 가감없는 감정표현이 한 몫 한다. 

그런데 여기서 중요한 사실 하나가 있다. 이영지가 웹 예능계 ‘핵인싸’가 될 수 있었던 이유는 솔직한 표현을 하더라도 타인에게 불쾌함을 주지 않고 예의를 지키기 때문이다. 

유튜브 타 채널에서도 앞다퉈 이 10대 래퍼를 초대해 각종 콘텐츠를 제작하고 있다. 최근 TV와 유튜브를 통해 동시 공개된  JTBC <아는 형님>의 숏폼 예능 <우주힙쟁이> 1~2회에선 삼촌뻘 음악인 김희철과 민경훈을 상대로 진땀 나는 힙합 강좌를 진행해 큰 웃음을 자내기도 했다. ‘힙알못’ 선배들의 황당한 라임 전개에 당황하기도 하지만 이내 정신을 차리고 속성 강의를 이끌어간다. 

<영지발굴단>에 출연한 톱스타 이동욱의 모습을 직접 바라보지 못하고 수줍게 먼 산만 바라보는가 하면 <영지전능쇼>에서는 세븐틴 호시와의 전화 통화에서 좋아하는 감정을 숨기지 못하고 고성을 지르기도 한다. 이럴 때면 우리가 알던 거침없는 이영지가 아닌 그저 평범한 여고생의 모습이다.  당찬 10대 래퍼와 웹 예능 신흥 대세의 경계를 허물면서 어느새 이영지는 이 분야의 ‘핵인싸’로 자리매김했다. 일각에선 어느덧 웹 예능계 대세로 떠오른 이영지에게서 힙합 음악인으로서의 카리스마가 사라지는 것 아니냐는 우려의 시선도 보내지만, 이 또한 래퍼 이영지만의 매력 아니겠는가.

▲  웹예능 ‘영지발굴단’의 한 장면
ⓒ 겟TV

덧붙이는 글 | 필자의 블로그 https://blog.naver.com/jazzkid 에도 수록되는 글 입니다.

‘구해줘 홈즈’가 그리는 새로운 집의 세계, 이제 1년 살기까지

[엔터미디어=정덕현] 커다란 창 가득 제주도의 풍광이 한 가득이다. 파란 하늘과 초록빛 녹지들. 야자수들이 바람에 흩날리는 넓은 정원 저편으로 우뚝 솟아오른 산방산과 제주도 바다가 펼쳐져 있다. 이런 풍광을 일 년 정도만이라도 보며 살 수 있다면 한 평생의 기억에 남는 시간이 되지 않을까.

MBC 예능 <구해줘! 홈즈>가 간 곳은 제주도. 그런데 이번에 의뢰인들이 구하는 건 ‘1년 살기 집’이다. 제주도의 독특한 임대방식인 ‘연세(1년치 세를 미리 한꺼번에 내고 사는 것)’로 1년을 살아볼 집을 구하는 것. 사실 최근 들어 많은 이들이 한 번쯤 꿈꿨을 로망을 <구해줘! 홈즈>가 소재로 가져왔다.

제주도라는 공간이 주는 보는 것만으로도 힐링되는 그 곳에서 장동민과 김혜은 그리고 공간 디자이너 안소연이 찾아간 첫 번째 집은 서귀포시 안덕면에 위치한 이른바 ‘야자타임 하우스’다. 이국적인 휴양지 분위기를 물씬 품고 있는 그 곳은 방이나 거실에 난 커다란 통창으로 보이는 제주도의 풍광이 그림 같은 집이었다. 특히 2층에서 창밖으로 보이는 대자연은 모두를 감탄하게 만들었다.

배우 한채영과 노홍철 그리고 공간 디자이너 임성빈이 찾아간 곳은 제주시 구좌읍이었다. 영화 <계춘할망>의 촬영지이기도 했던 그 곳은 바람과 돌담이 어우러져 가장 제주스러운 곳으로 정평이 나 있는 곳이었다. 그 곳에서 찾아간 집 ’82년생 한옥임’은 ‘야자타임 하우스’와는 또 다른 매력을 가진 집이었다. 1982년에 준공된 집을 옛맛을 살리면서 리모델링한 그 집은 정원에 감귤나무, 무화과나무가 가득했고, 300평이 넘는 공간에 밭까지 있어 농사를 하고 싶어하는 의뢰인에게도 어울리는 집이었다.

제주의 감성이 물씬 풍기는 돌담을 따라 들어가면 앉아서 앞마당을 바라볼 수 있는 데크가 있는 그 집은 전통적인 제주 단층 주택의 느낌이 물씬 나는 내부 구조를 보여줬다. 다소 단출한 내부 구조를 갖고 있지만 그것이 오히려 매력으로 다가오는 집. 이 집 역시 창 밖 풍광을 내내 바라보는 것만으로도 기분이 좋아졌고, 바깥채가 따로 있어 작업실이나 게스트룸으로도 활용할 수 있었다.

그렇다면 이런 제주도 집에서 1년 살이를 하는데 드는 비용은 얼마나 될까. ‘아자타임 하우스’는 보증금 2,000만 원에 연세 2,000만 원이었고. ’82년생 한옥임’은 보증금 500만 원에 연세 1,800만 원이었다. 의뢰인이 원했던 연세 최고 2,500만 원보다 조금씩 저렴한 가격. 사실 1년 살이에 연세로만 2,000만 원 가량의 비용을 쓴다는 것이 부담스럽게 느껴질 수도 있지만 도시생활을 오래도록 해 일생에 한 번이라도 그걸 벗어나고픈 분들에게 이 비용은 충분히 감당할 만 하지 않을까. 온 가족이 해외여행을 간다고 했을 때 드는 비용과 비교해보면 그런 잠깐의 여행이 아닌 1년 살기의 가치는 더 크지 않을까.

주목해야 할 건 <구해줘! 홈즈>가 1년 살기라는 새로운 라이프스타일을 ‘집’의 개념으로 끌어오고 있다는 사실이다. 사실 집이라고 하면 우리에게는 여전히 아파트를 먼저 떠올리고, 전세, 월세, 매매만을 생각하는 면이 있다. 하지만 1년 살기의 콘셉트는 연세라는 새로운 임대 방식을 가져와 집에 대한 개념을 소유보다는 경험으로 보는 시각이 자연스럽게 담긴다.

혹자는 1년 살기를 ‘집’으로 과연 볼 수 있는가에 의구심을 제기할 지도 모른다. 하지만 집을 반드시 소유개념으로만 파악할 필요가 있을까 싶다. 한 달 살기를 하든 1년 살기를 하든 아니면 단 하루를 살아도 집은 집이 아닐까. 그 하루하루의 경험들이 쌓아가며 사는 것이 우리네 삶이라는 걸 생각해 보면. 그래서 <구해줘! 홈즈>가 우리네 고정관념 속에 있는 집에 대한 관념을 다양한 양태의 라이프스타일이 담겨진 집을 보여줌으로서 깨주고 있는 건 의외로 중요한 일로 다가온다.

<Living vs Buying. 현실과 로망이 어긋나는 사고 싶은 집과 살고 싶은 집 사이>

정덕현 칼럼니스트 thekian1@entermedia.co.kr

[사진=MBC]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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